[현장] SRT타고 18분 서울생활권…'고덕신도시 자연&자이' 가보니
[현장] SRT타고 18분 서울생활권…'고덕신도시 자연&자이' 가보니
  • 승인 2017.03.02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 "가격과 브랜드 프리미엄 동시에"

[비즈트리뷴] 2일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이 손잡고 만든 '고덕신도시 자연&자이'의 분양 현장을 찾기 위해 SRT 수서역에서 열차에 오른지 약 18분만에 SRT 지제역에 도착했다.

서울 강남권에서 출발해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한 ‘자연&자이’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총 걸린 시간은 40분이 채 되지 않았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분양관계자는 "현재 자연&자이 현장에서 지제역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입주가 이뤄질 시기쯤 완공될 예정인 직통 도로를 이용하면 5분이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경우 단지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총 30분 내에 도달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이렇듯 SRT 열차의 개통으로 서울 생활권에 들어온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삼성전자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의 호재를 업고 풍부한 배후 수요가 예정돼 있는 단지다.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 총 755가구로, 전 가구가 남향에 4Bay,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조감도 ㅣGS건설 제공
 
■ 민간참여 공공분양 "가격과 브랜드 프리미엄 동시에"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경기도시공사의 브랜드명인 ‘자연&’과 GS건설의 브랜드인 ‘자이’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으로, 경기도시공사가 제공하는 토지에 GS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따라서 설계, 마감, 커뮤니티 등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못지 않는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매력적이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분양사무소 정원석 본부장은 "자연&자이 분양가는 민간 상품 대비 10%정도 저렴할 예정"이라며 "평당 1100만원대 이하로 84㎡단일 면적 기준 3억5000만원 내외로 분양가가 책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본부장은 또 “단지는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이 함께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이기에 전 가구 4Bay 판상형 구성,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제공 등 브랜드 아파트만의 상품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평면도 l GS건설 제공
 

실제로 견본주택에 마련된 84㎡A타입의 내부를 살펴보니 통풍과 채광이 잘되는 구조에 넉넉한 팬트리 및 저장 공간이 3개나 구비돼 있어 수납의 편리성이 특히 돋보였다.

이같은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는 지난 2015년 1월 e편한세상 대구금호를 필두로 최근에는 GS건설, 대림산업, 현대건설 등 선호도가 1군인 건설업체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 첨단산업단지 호재 · 편리한 인프라

고덕국제신도시는 연내 삼성전자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의 호재로 수도권 대표적인 신도시인 판교의 2배이상 규모인 14만여 명의 인구가 계획돼 있다.

▲ 고덕국제신도시 특별계획구역 l GS건설 제공
 

특히 자연&자이 단지가 위치한 A9블록은 1단계 권역인 서정리역 역세권 개발권 안에 속해있지만,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랜드마크인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 및 행정타운과도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실제로 단지에 인접하여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도보권 내에는 유치원과 초·중·고의 조성이 계획돼 있다.

또 인근에는 서정리천, 함박산 중앙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대지면적의 40%를 조경면적으로 구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정 본부장은 "단지 내에는 축구장 크기의 어울림마당(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다목적실(따복공동체), 750m의 힐링산책로, 자이팜(텃밭) 등도 만들어질 계획"이라며 "단지 내에는 자이 아파트만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가 조성된다"고 전했다.

▲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 ㅣ GS건설 제공
 

단지 곳곳에 자이만의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최첨단 에너지 절감과 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3일이며, 계약은 28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50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하반기 예정이다. 

[ 평택=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