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혼자라도 괜찮아" …신소비세력 '혼밥족 마케팅'
CU "혼자라도 괜찮아" …신소비세력 '혼밥족 마케팅'
  • 승인 2017.03.0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혼밥이벤트 l CU
 

[비즈트리뷴]CU는 이달 혼밥족들을 겨냥해 다양한 먹거리 신상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 간편식 프로모션을 집중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3월 한 달간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 카테고리의 신상품 출시를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하고 출시 예정 상품 수 역시 평소보다 50% 이상 늘릴 예정이다.
 
이달 전체 간편식품 신상품의 1/4을 차지하는 도시락은 남녀노소 고객층이 다양해짐에 따라 주요 메뉴를 타겟별로 보다 차별화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CU가 올해 마케팅 포인트를 혼밥족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는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혼자서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편의점 간편식품 매출이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CU(씨유)’ 간편식품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 l CU
 

최근 3년간 CU(씨유)의 간편식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2014년 13.4%, 2015년 22.5%에서 지난 해에는 56.7%까지 껑충 뛰며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초 매출신장률 역시 전년 보다 30% 가까이 증가했다.

최근 편의점이 신(新)소비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혼밥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 CU는 상품 확대와 품질 업그레이드 외에도 다양한 컨셉의 간편식 프로모션을 펼친다.

CU는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과 HERYOO, 자이언트 즉석식 총 200여 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3천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출력되는 영수증 행운번호를 CU 홈페이지나 멤버십 앱(내맘대로 꾹)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이케아 가구상품권(100만원, 10명), 샤오미 공기청정기(50명), 혼밥이용권(1만원, 1,000명)이다. 또한, 도시락 구매 고객 10만명에는 선착순으로 리니지 레드나이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현재 CU는 간편식품 타임 세일 이벤트인 ‘씨유3끼’도 연중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BC, 현대, 국민카드로 아침(샌드위치), 점심(도시락), 저녁(죽) 시간대별로 정해진 간편식품 상품을 구매하면 음료를 콤보 증정한다.
 
BGF리테일 김석환 MD기획팀장은 “편의점은 혼밥족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성비 높은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생활 속 쉼터로서 자리매김 했다”며 “혼밥족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요소에서 B+프리미엄을 더한 상품과 이벤트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