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다섯 번째 나눔 실천
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다섯 번째 나눔 실천
  • 승인 2017.02.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업은행은'KDB 키다리 아저씨' 추진 l KDB산업은행
 

[비즈트리뷴] KDB산업은행은'KDB 키다리 아저씨'5호 후원 대상으로 공주 농가주택 화재로 보금자리를 잃은 5남매 가족을 선정해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주 농가주택 화재는 지난 8일 오후 6시 15분께 충남 공주시 계룡면 기산리 635-1번지 농가주택에서 화목 보일러 연통과열로 화재 발생한 사건이다.

방송매채를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산업은행 직원이 ‘키다리아저씨 추천해주세요’라는 행내 게시판에 사연을 올려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추운 겨울 빠듯한 살림에 기름값을 아끼려고 들여놓은 화목 보일러가 과열되는 사고로 집을 잃은 5남매(12살, 11살, 10살, 7살, 14개월)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길 바라며 후원을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작년말부터'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건까지 모두 다섯차례에 걸쳐 총 5000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모델인 '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직접 제안했던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KDB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