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 …NH농협은행 판매
키움투자자산운용 '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 …NH농협은행 판매
  • 승인 2017.02.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움 클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 판매 l 키움투자자산운용
 

[비즈트리뷴]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금리인상과 물가상승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펀드를 NH농협은행을 통해 가입 가능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펀드의 주요투자대상은 변동금리대출채권인'시니어론'과 '물가연동국채'이며 이와 관련된 자산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이다.

시니어론의 경우 3개월만기 리보(LIBOR)금리와 연동되어 금리 상승기에 이자수입 증가를 기대할 수 있고 물가연동국채는 원금과 이자가 소비자물가지수와 연동되어 물가 상승기 원리금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반대로 금리와 물가가 하락하는 시기에는 일반채권의 투자비중을 높이는 탄력적인 운용전략으로 채권자산배분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김성훈 마케팅본부장은 "일반적으로 물가상승이 금리인상으로 이어질 경우 고정금리로 발행된 일반채권의 가격은 하락하게 되지만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펀드는 변동금리대출채권과 물가연동국채에 투자하여 반대로 수익이 상승하는 구조"라며 "최근 경기회복세가 뚜렷한 미국을 중심으로 금리 및 물가인상 압력이 강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할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펀드는 이달 27일부터 NH농협은행 전지점을 통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환헤지형, 환노출형 두 가지 유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보수는 가입한 클래스에 따라 최소 연 0.29% 최고 0.89% 이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