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북미시장 공략 나선다 "디자인 완성도 탁월"
삼성전자, QLED TV 북미시장 공략 나선다 "디자인 완성도 탁월"
  • 승인 2017.02.2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할리우드 시에 위치한 디플로매트 비치리조트에서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National Sales Meeting)’을 개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가 코스트코(Costco), 피씨 리차드 앤 썬(P.C. Richard & Son) 등 현지 주요 거래선 관계자들에게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ㅣ삼성전자
 
삼성전자가 QLED TV 출시를 앞두고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National Sales Meeting)’을 열고 미국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할리우드 시에 위치한 디플로매트 비치 리조트에서 삼성 QLED TV Q9F, Q8C, Q7F 등 신형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퀀텀닷 기술로 혁신을 이룬 QLED TV의 화질, ▲리모컨 하나로 주변기기들을 제어, ▲TV 첫 화면에서 콘텐츠를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플랫폼과 이를 모바일로 확대한 ‘스마트 뷰’ 앱, ▲신규 스마트 TV 서비스 ‘스포츠’와 ’뮤직’ 등 QLED TV의 특장점을 선보여 거래선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최첨단 신소재 메탈 퀀텀닷 기술로 컬러 볼륨 100%를 구현해 입체감이 살아있는 풍부한 색과 1,500~2,000 니트(nits)의 자연에 보다 더 가까운 밝은 빛으로 미세한 컬러 차이까지 세밀하게 재현하는 QLED TV의 화질에 참석자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참석자들은 사용자의 생활공간을 고려한 투명 케이블인 ‘인비저블 커넥션’,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시키는 ‘노 갭(No-gap) 월마운트’ 등 QLED TV의 디자인 완성도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했다.
 
행사에 참석한 피씨 리차드 앤 썬의 그렉 리차드 사장은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삼성의 기술력과 자신감을 느꼈다”며 “QLED TV의 화질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나다. 화질, 디자인, 스마트 모든 측면에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혁신적인 QLED TV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초프리미엄 제품 QLED TV로 올해 미국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어떤 라이프스타일에도 만족스러운 TV 시청 환경을 제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북미시장 위상은

시장조사기관 NPD 그룹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9.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실적으로,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 UHD TV시장(해상도 3840x2160)에서는 46.6%의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2위 업체와 30% 포인트 이상 차이가 나는 압도적인 수치로, 2,3,4위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