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TV '기가 지니' 직접 만나보세요
KT 인공지능TV '기가 지니' 직접 만나보세요
  • 승인 2017.02.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기가지니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세요 l KT 제공
 
KT는 지난달 출시한 IPTV·인공지능의 융합서비스 ‘기가지니 (GiGA Genie)’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KT의‘기가지니’는 오랜 시간 축적된 인공지능(AI) 노하우와 차별화된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가족 생활의 중심인 TV와 연계해 홈 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스피커, 카메라 등 똑똑한 기능을 갖춘 IPTV 셋톱박스인 기가 지니는 KT 융합솔루션 브랜드인 기가(GiGA)와 요술램프 요정 지니(Genie)를 결합한 이름이다.

기가지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TV 및 음악 감상, 일정관리, 교통안내, 홈 IoT기기 제어, 영상통화 등 똑똑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 KT 기가지니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세요 l KT 제공
 

KT는 이러한 기가지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2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주말에 연인과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서울과 부산 주요 랜드마크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기가지니 대형 조형물이 설치된 부스에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전자 드럼을 연주하는 ‘기가북’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와 롯데월드몰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이 진행됐으며, 18일부터 이틀간은 부산 사직실내체육관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됐다.

KT 측은 2주간 총 3000명 이상의 고객이 부스에 전시된 기가지니를 체험하거나 ‘기가북’ 이벤트에 이벤트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KT는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하이마트 체험매장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고,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고객들에게는 기가지니 단말,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T는 이외에도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프리카TV 인기BJ의 실시간 컨텐츠를 활용하는 등 기가지니에 대한 고객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홍재상 KT IMC담당 상무는 “이번에 마련한 기가지니 고객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고객이 기가지니만의 차별화되고 우수한 가능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체험 프로모션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