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OK캐쉬백과 P2P금융 체험 상품 선보여
어니스트펀드, OK캐쉬백과 P2P금융 체험 상품 선보여
  • 승인 2016.11.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니스트펀드
 
[비즈트리뷴]핀테크기반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SK플래닛과 함께 P2P금융 체험 상품을 선보였다.

16일 핀테크 기반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SK플래닛과 손잡고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해 어니스트펀드 ‘투자입문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P2P 금융상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투자입문채권은 어니스트펀드 P2P투자를 경험해보지 못한 OK캐쉬백 고객을 대상으로, OK캐쉬백 1만포인트를 사용해 P2P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한 모의투자상품이다.

투자입문채권에 1만 포인트를 투자하면 SK플래닛이 1천 포인트를 더해 고객에게 총 1만1천 포인트를 되돌려준다.

어니스트펀드는 “해당 상품은 P2P투자 입문자가 쉽고 빠르게 P2P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한 특별 체험상품이다”라며 “포인트의 사용부터 지급까지의 전 과정을 SK플래닛에서 주관한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P2P투자 입문자가 쉽고 빠르게 P2P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한 특별 체험상품으로 포인트의 사용부터 지급까지의 전 과정을 SK플래닛에서 주관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OK캐쉬백 앱에서 ‘어니스트펀드 투자 체험’ 메뉴를 선택한 후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다,

이어 투자 상품 소개 코너에서 투자입문채권 상품을 선택한 후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해 투자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기간은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쌓여있는 포인트를 활용해 새로운 금융상품으로 자리 잡은 P2P투자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P2P금융이 고객 분들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주 SK플래닛 핀테크 사업그룹 그룹장은 “3천만 이상의 OK캐쉬백 회원에게 포인트를 통한 ‘투자’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아직 생소한 P2P금융에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어니스트펀드와 향후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P2P 금융이란

P2P(Peer-to-peer Lending)금융이란 온라인으로 모든 대출과정을 자동화하고 불필요한 경비 지출을 최소화하여 대출자에겐 낮은 금리를, 투자자에겐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다.

어니스트펀드는 개인신용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P2P금융기업으로 중신용자들에게 3.83%부터 시작하는 중금리 대출을 실행하고 있다.

최근 신한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 등의 금융기관으로부터 92억원을 투자유치 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