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출시 1년 …700만명 회원 돌파
KEB하나은행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출시 1년 …700만명 회원 돌파
  • 승인 2016.11.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EB하나은행
 
[비즈트리뷴]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가 출시 후 1년이라는 단기간 내 700만 회원 돌파라는 큰 성과와 함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 하나멤버스 V2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5개월만에 300만, 8개월만에 500만 회원 가입에 이어 지난 10월 11일 700만 회원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지난 1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손님 만족도, 개선 항목 서베이 결과를 기초로 한 하나멤버스 V2’ 오픈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 및 디지털 화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가득찬  하나멤버스 V2는 ▲더치페이 기능 탑재한 하나톡(Talk),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직관성을 높인 화면 개편 ▲Fun 기능 대폭 강화 등의 다양한 구성을 갖추고있다.

우선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하나멤버스 V2의 핵심 서비스로 하나톡(Talk)과 연계된 더치페이 기능을 꼽을 수 있다.

하나멤버스 회원은 하나톡(Talk) 단체방에서 더치페이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임의 경비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계좌 유무에 상관없이 포인트인 하나머니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점이 타 더치페이 앱과 비교되는 점이다.

아울러 하나멤버스 V2는 최신 트렌드인 메트로 방식의 화면을 채택하여 주요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직관적으로 배치하고,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해당 서비스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편하여 앱 서비스 사용성 및 효용성을 증대시켰다.

이외에도 쿠폰이나 이벤트 중 호응이 좋은 아이템을 아주 착한 가격으로 한정 제공하는 굿딜(Good Deal) 서비스를 신설하여 사용자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꽝’ 없는 ‘룰렛’ 서비스로 매일 1회, 5머니부터 1만머니까지 당첨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는 연말까지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을 비롯한 관계사 영업점에 접근시 하나멤버스 앱캐릭터가 등장하고 이를 획득하면 하나머니 쿠폰 또는 인근 매장의 제휴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는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도입 예정이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