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 전면 개편
  • 승인 2016.11.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7일부터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인별 특성에 따른'맞춤형 금융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강화'가 골자다.
 
인터넷뱅킹은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똑똑한 상품 찾기'와 영업점 등 직원과 상담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신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개인별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강화된다.

KB스타뱅킹은 종이통장 없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통장 서비스'와 영어에서 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서비스' 확대, 메뉴·상품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등 이용편의성과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한다.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기업인터넷뱅킹은 메모·조회 기능이 추가된 실시간 '간편 급여이체'와 사용자 IP접속 기록, 이체정보, 권한·결재 등이 신설되며 보안도 더욱 강화한다.

또, 수출입·퇴직연금 등 기업 특화거래 확대, 결재정보 푸시서비스·SNS연계 메시지 발송·OTP등록 거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탑재된다.

이번 개편·신설된 KB스타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일 경우 7일 오전 9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지원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검수완료 후 11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나만의 맞춤서비스를 기대한 사용자들의 금융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향후 고객 중심의 보안성을 겸비한 이용 편의성을 더욱 증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