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인별 특성에 따른'맞춤형 금융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강화'가 골자다.
인터넷뱅킹은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똑똑한 상품 찾기'와 영업점 등 직원과 상담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신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터넷뱅킹은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똑똑한 상품 찾기'와 영업점 등 직원과 상담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신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개인별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강화된다.
KB스타뱅킹은 종이통장 없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통장 서비스'와 영어에서 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서비스' 확대, 메뉴·상품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등 이용편의성과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한다.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기업인터넷뱅킹은 메모·조회 기능이 추가된 실시간 '간편 급여이체'와 사용자 IP접속 기록, 이체정보, 권한·결재 등이 신설되며 보안도 더욱 강화한다.
또, 수출입·퇴직연금 등 기업 특화거래 확대, 결재정보 푸시서비스·SNS연계 메시지 발송·OTP등록 거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탑재된다.
이번 개편·신설된 KB스타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일 경우 7일 오전 9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지원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검수완료 후 11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나만의 맞춤서비스를 기대한 사용자들의 금융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향후 고객 중심의 보안성을 겸비한 이용 편의성을 더욱 증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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