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O2O 야놀자, 여행 컨시어지플랫폼 ‘레드타이버틀러’와 제휴
숙박 O2O 야놀자, 여행 컨시어지플랫폼 ‘레드타이버틀러’와 제휴
  • 승인 2016.11.0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놀자 제공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여행 컨시어지 플랫폼 ‘레드타이버틀러’와 제휴를 맺고 고객 편의를 높인다.

레드타이버틀러는 국내 및 해외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관광지 정보는 물론, 숙소, 식당, 병원 등 각종 예약, 투어신청, 차량픽업, 배달주문, 티켓팅과 같은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컨시어지 전문 플랫폼이다.

‘컨시어지(concierge)’란 프랑스에서 유래된 말로 여행에 관한 모든 요구를 들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양사는 오는 12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야놀자는 숙소 인근의 여행 정보까지 아우른 컨시어지 제공으로 한 발 더 나아간 고품질 서비스를 실현하게 됐다.

야놀자 이용 고객들은 앞으로 숙박 예약 시 레드타이버틀러 링크가 첨부된 확인 문자를 받아볼 수 있으며, 한 번의 터치로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국 1만 여 야놀자 제휴점 또한 사업장 운영에 대한 효율적인 여행 솔루션 제안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레드타이버틀러가 제공하는 1대 1 채팅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하면 외국인 여행객 응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타이버틀러는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에 일본어, 아랍어, 러시아어까지 확대할 예정으로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결제 또한 비자, 마스터, 알리페이, 텐페이 등 국제 결제 수단을 두루 갖춰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레드타이버틀러와의 제휴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일환 중 하나로 숙박을 넘어 편리한 여행을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양사의 비전이 일치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야놀자는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구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타이버틀러 서비스 기업 ㈜레드타이 정승환 대표는 “그 동안 많은 투자를 해온 원스톱 컨시어지 솔루션을 국내 대표 숙박 O2O 야놀자에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야놀자와 함께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올해 들어 카카오택시, 카카오내비, 카카오드라이버, 쏘카, 요기요, 식신, 다이닝코드 등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체결, 고객들이 여행을 떠났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동하는 얼라이언스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인 바 있다.


[비즈트리뷴 변재연기자 byun6270@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