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
KB금융그룹,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
  • 승인 2016.11.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4일 여의도 본점에서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한다고 4일 밝혔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부동산 통계 생산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주택통계와 KB통계를 활용한 정책, 정보서비스 개선 등을 주제로 총 4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대상에는 인하대 송규산씨의 ‘입지와 가격변수를 활용한 비교툴 도입과 KB부동산 인터페이스 개선’이 선정됐다.

또 최우수상은 중앙대 이서현, 김정선씨의 ‘한국형 월세부담지수 개발’, 한영회계법인 전재일씨의 ‘주택구매유발지표에 대한 고찰’이 수상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KB금융그룹내 전문가와 정의철(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교수, 전용호(연세대 통계학과)교수 등 부동산 및 통계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KB금융 관계자는 “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 다양한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지표의 발굴과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정보서비스 개선 및 주택정책수립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출되었다”며 “부동산 통계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부동산 통계에 대한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대상 500만원을 포함한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