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멤버스,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제휴 업무협약
우리은행 위비멤버스, 롯데멤버스와 포인트 제휴 업무협약
  • 승인 2016.11.03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비멤버스(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와 L.POINT(롯데멤버스) 양방향 포인트 전환
▲ 3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은행-롯데멤버스 포인트 제휴 업무협약식’에서 우리은행 남기명 국내그룹장(사진 )이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이사(사진 )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3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 남기명 국내그룹장, 롯데멤버스(주) 강승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L.POINT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멤버스(주)와 포인트 제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리은행 위비멤버스의 ‘위비꿀머니’(1꿀)와 롯데멤버스의 ‘L.POINT’(1point) 간 양방향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 제휴’▲국내외 소재 영업채널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서비스 상호협력’▲양사 고객(회원) 대상 ‘특화 금융상품 개발’▲‘공동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한다.

특히‘위비꿀머니’와 ‘L.POINT’와의 양방향 포인트 전환(1꿀머니=1L.POINT=1원) 서비스는 일 3만원, 월 10만원 한도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개발 테스트를 마친 후 11월말 오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7월 실시한 ‘위비꿀머니-SSG머니 포인트 전환’에 이은 ‘위비꿀머니’의 두번째 포인트 전환 서비스”라며“3,600만 회원을 보유한 L.POINT와의 업무협약으로 양사간 시너지와 더불어, 다양해진 포인트 적립과 사용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비멤버스는 지난 7월 1일 출범한 우리은행의 통합 포인트 제도로서 간편한 회원가입 절차와 우리은행 통합플랫폼(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마켓 등)과의 연계가 장점이다.

회원수는 출범 후 약 4개월만인 현재 210만명을 돌파하고 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