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데이터ㆍIoT 서비스용 '월플레이트AP' 글로벌 공략 나선다
삼성전자, 데이터ㆍIoT 서비스용 '월플레이트AP' 글로벌 공략 나선다
  • 승인 2016.11.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플레이트 AP l 삼성전자 제공
 
[비즈트리뷴] 삼성전자가 벽에 부착할 수 있는 형태의 유ㆍ무선 데이터 통신장비인 월 플레이트 AP(Wall Plate Access Point)를 출시하고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월 플레이트 AP는 단독형 공유기와 달리 운영자가 중앙 컨트롤러로 일괄 제어할 수 있다.

호텔ㆍ리조트ㆍ기숙사ㆍ소규모 사무실 등 다양한 공공 시설에서 효율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동글을 연결해 IoT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호텔에 설치할 경우 투숙객용 무선망과 직원용 무선망을 분리할 수 있으며 호텔에서 사용하는 자산관리시스템(PMS)과 연동해 투숙객이 사용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객실별로 과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월 플레이트 AP(모델명: WEA412h)는 802.11ac 무선 AP와 유선 기가빗 이더넷 스위치로 유ㆍ무선 인터넷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제품은 USB 포트에 메모리를 연결해 손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외관에 무광택 소재를 사용하고 복잡한 유선 케이블 포트를 가릴 수 있게 디자인해 고급 호텔의 객실 분위기에도 잘 어울린다.
 
삼성전자 진재형 상무는 "기업용 AP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이미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연간 7억불 규모의 전 세계 호텔 AP 시장을 겨냥해 월 플레이트 AP로 해외에서도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