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 시리즈(2) -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은행 사업부
인터넷전문은행 시리즈(2) -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은행 사업부
  • 승인 2015.05.2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은행 이미지 YTN.png▲ 인터넷은행 ㅣ YTN 방송화면 캡처
 
인터넷전문은행 시리즈(2) -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은행 사업부

■요약
(Hello Bank!)는 BNP Paribas의 다이렉트뱅킹 부문으로 모바일 전용 은행이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얼리어답터 및 젊은 층을 주로 공략
(RaboDirect)는 Rabobank의 다이렉트뱅킹 부문으로 예금상품에 특화된 인터넷전용 은행이며, 모은행의 경영 전략을 따라 해당 국가의 식량 및 농업 분야에 재투자
(UBank)는 호주 4대은행인 NAB(National Australia Bank)가 수신 기능 강화를 위해 설립한 인터넷 은행으로 Twitter나 Facebook과 같은 SNS 채널에 주력
(HSBC First Direct)는 HSBC의 사업부서로 운영되고 있으며, Mobile phone을 아웃바운딩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박지홍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