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ADT캡스, 세계 최초 LTE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
LG유플러스-ADT캡스, 세계 최초 LTE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
  • 이정인
  • 승인 2014.05.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ADT캡스, 세계 최초 LTE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브래드 벅월터)와 제휴를 맺고 세계 최초로 “M2M(사물지능통신) 플랫폼”이 적용된 LTE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ADT캡스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한 앞선 LTE 통신 기술과 안정적인 네트워크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ADT캡스는 고객의 안전과 자산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해야 하는 보안관제 서비스를 LTE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선보인 LTE 기반 보안관제 서비스는 보안 서비스 특성상 중요한 요소인 속도와 신뢰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LTE 기반 통합 단말을 개발해 적용했고 ▲All IP 기반 M2M 플랫폼을 적용했다.

LG유플러스는 폭넓은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LTE 네트워크를 통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해 서비스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보안 관제 서비스에 LTE 통신망을 활용하는 것은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ADT캡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에도 LTE와 M2M을 활용한 보안 관련한 신규 서비스나 솔루션, 추가 인프라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 세계 최초의 앞선 보안 기술들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보안기술의 표준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M2M사업담당 남승한 담당은 “LG유플러스의 LTE 전국망과 M2M 기술을 보안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사례로 ADT캡스를 포함한 국내 보안 서비스와 M2M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향후 고용량 데이터를 활용한 영상 관제 등 적극적인 기술개발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