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운영대수 6만대 돌파
SK렌터카, 운영대수 6만대 돌파
  • 승인 2016.08.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운영대수 10만대 달성, 카 라이프 선도 기업 도약
▲ SK네트웍스 제공
 
[비즈트리뷴] 연평균 50%에 이르는 성장률 속에 렌터카 순증대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SK렌터카’가 올초 운영대수 5만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반년 만에 1만대를 늘리는 성과를 거둬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17일 자사 렌터카 운영대수가 6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 발표에서 인가대수 6만대를 기록한 데 이어 실제 운영대수 또한 같은 수준에 다다른 것으로,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SK렌터카의 고속성장 원인에 대해 국내 유일의 토털 카 라이프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차별적인 경쟁력을 구축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SK렌터카는 자사가 갖춘 전국적인 주유소와 국산 및 수입차 정비 네트웍, 긴급출동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차량 구매의 새로운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장기렌터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를 압도하는 유류 할인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는 ‘카 케어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으로 리터당 100원의 주유 할인을 받는 데다, 엔진오일 연 2회 무료 교환과 각종 정비까지 이뤄져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선택형 멤버십에 가입하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량관리 서비스를 더 받거나 호텔 숙박, 문화 혜택들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SK렌터카는 전속 체계의 마케팅 조직 운영을 통해 전국 동일한 가격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불안함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렌터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신뢰감 있는 서비스 특징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고객에게 전달되어 이번 달 장기렌터카 상담고객 10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운전고객들에게 똑똑한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Smart Way’를 형상화한 비주얼 아이텐티티를 개발하고, ‘똑똑한 당신의 똑똑한 렌터카’ 서비스를 알리는 CM송을 선보이는 등 한층 더 고객 가까이에서 서비스를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다.

SK렌터카는 향후 고객 중심의 똑똑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2018년 운영대수 10만대를 달성하는 한편, 자사의 정비와 부품 유통, ERS와 같은 차량 애프터마켓 전반적인 영역에서 시너지를 더해 카 라이프 사업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전롱배 SK렌터카 사업부장은 “ ‘소유에서 이용으로’라는 자동차 생활의 합리적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제시하면서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펼쳐온 데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실제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에 힘쓰겠다”며 “주기적으로 방송되는 홈쇼핑 채널을 비롯한 다양한 창구를 통해 사은 이벤트와 행사를 계획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렌터카 서비스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는 운영대수 6만대 돌파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K7, 아반떼, 올란도, 싼타페, 그랜저 등 5종의 차량에 대한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상담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7, 아반떼 차량 36개월 무상 렌탈 혜택을 준다.

또한 9월 제주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통신사, 신용카드 제휴 멤버십 할인에 더해 최대 10%의 추가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 변재연기자 byun6270@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