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핀테크 업체와 MOU체결
우리은행, 베트남 핀테크 업체와 MOU체결
  • 승인 2016.08.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 홈페이지 캡쳐ㅣ우리은행
 
[비즈트리뷴]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베트남 핀테크업체인 ‘엠_서비스’와 손잡고 베트남 리테일 비대면시장을 공략한다.

우리은행은 16일 베트남엠_서비스와 '베트남 핀테크시장 공동개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엠_서비스는 현지 100만 가입자와 4천여개의 오프라인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전자결제 분야 1위의 핀테크 업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국내 베트남 근로자와 베트남 내 근로자 가족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핀테크형 간편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국내 베트남 근로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 비대면채널인 위비톡, 위비뱅크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가 있고 현지의 근로자 가족들은 베트남 엠_서비스의 4천여개가 넘는 현지 제휴가맹점을 통해 편리하게 송금액을 인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엠_서비스의 모바일앱인 모모를 활용하여 송금수취액을 다양한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일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설립 가인가를 획득한 우리은행은 엠_서비스와 현지 전자금융 맞춤형 상품·서비스 개발과 홍보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본격적인 베트남 리테일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내년초 해외 모바일플랫폼 구축사업이 완료 되고 엠_서비스와 같은 현지제휴가 확대되면 우리은행은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마켓 으로 이어지는 모바일 플랫폼 라인업을 무기로 보다 쉽게 동남아 20∼30대 젊은층을 공략할 수 있게 되어 해외 리테일금융의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