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 올림픽] 삼성전자, 리우 올림픽 핀 모으기 열풍 주도
[리우 올림픽] 삼성전자, 리우 올림픽 핀 모으기 열풍 주도
  • 승인 2016.08.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제공
 
[비즈트리뷴] 2016 리우 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사인 삼성전자가 올림픽 기간에 맞춰 올림픽 팬들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림픽 기간 동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파크와 브라질 주요 도시에 위치한 총 7곳의 ‘갤럭시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핀 모으기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는 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22개의 올림픽 기념 핀과 브라질을 상징하는 8개의 핀 등 총 30개의 핀을 제작해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림픽 파크 내 갤럭시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팬들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한 수중 낚시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경우 다양한 핀을 수집할 수 있다.

이 외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운영되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도 다채롭게 운영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핀을 수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림픽 기간 내 전체 30개의 핀을 수집한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20년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일본 도쿄를 방문하는 기회와 ‘갤럭시 S7 엣지 올림픽 에디션’‘기어 아이콘X’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핀은 올림픽 기간 중 파트너사들이 올림픽 팬을 대상으로 매회 진행하는 이벤트로, 이를 기념으로 수집하거나 팬들끼리 핀을 교환하는 등 올림픽을 즐기는 문화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삼성전자는 리우 올림픽 기간 중 지금까지 약 10만개의 핀을 올림픽 팬들에게 지급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