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불꽃같은 당신이 꿈을 찾아 떠나는 길… '불꽃로드' 캠페인 개최
한화, 불꽃같은 당신이 꿈을 찾아 떠나는 길… '불꽃로드' 캠페인 개최
  • 승인 2016.08.0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l 한화 제공
 
[비즈트리뷴] 한화그룹은 8월 중 새롭게 선보이는 ‘나는 불꽃이다’ TV광고에 앞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자신의 꿈과 열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펼친다.

'한화 불꽃로드'는 페루, 아이슬란드, 모로코, 체코와 오스트리아, 스페인, 몽골, 호주, 쿠바, 라오스 등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최고의 여행지로 꼽은 9개 지역에 자신만의 불꽃을 찾아 떠날 ‘불꽃로드’ 탐험대를 모집한다. 

한화그룹은 "이번 ‘불꽃로드’ 캠페인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중심의 사회공헌 사업과는 차별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여행을 통해 자신만의 불꽃과 삶의 가치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불꽃로드’ 캠페인에는 냉혹한 경쟁사회와 고단한 삶의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내 안의 불꽃’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시 한번 뜨겁게 타오르자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화그룹 측은 "SNS와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l 한화 제공
 

여행지들은 각각 도전의 불꽃, 통찰의 불꽃, 기회의 불꽃 등으로 이름 붙여졌으며, 9곳의 불꽃여행지에 대해 한 팀씩 총 9개팀을 선발해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등을 지원한다.

팀당 2~5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친구, 가족, 직장동료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는 법적 보호자가 동행해야 한다)

여행의 주제, 일정 및 세부 여행지 선정 등은 참가자 스스로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도 이 캠페인의 특징이다.

참가신청은 이번달 21일까지 한화 불꽃로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anwhacsr)을 통해 희망여행지, 팀 소개와 참가사유 등을 작성하면 되고,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9월부터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1차 심사에서는 팀 구성의 개성 및 매력도, 여행계획의 실현가능성, 지원서 작성의 성실성 등을 보고, 면접에서는 여행에 대한 의지와 열정, 흥미 있는 사연을 가진 매력적인 팀에 높은 점수를 주게 된다.

선발된 9팀은 여행 전 여행전문가와 영상전문가들에게 특별강연 및 안전교육을 받으며, 팀마다 전문 VJ가 동행해 여행 속 도전과 모험 등을 영상으로 담을 예정이다.

여행 후에는 여행과정에서의 컨텐츠와 참여도 등을 평가해 팀 및 개인별로 소정의 시상도 진행하게 되며, 전 참가자에게는 사진과 영상 등을 담은 디지털 앨범을 제작해 선물한다.

▲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l 한화 제공
 

한편 ‘한화 불꽃로드’ 홍보 콘텐츠 제작에는 <쇼미더머니5>의 우승자인 래퍼 비와이가 함께했다.

어려웠던 무명 시절과 주변의 반대를 이겨내고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비와이는 이번 캠페인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랩을 제작하고 콘텐츠 기획에 직접 참여했다. 

비와이는 “다른 아티스트나 주변 분들로부터 받은 불꽃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가 받았던 불꽃을 이제 다른 분들과도 나누고 싶다”며 본인의 데뷔 전 영상 자료까지 제공하며 열의를 보였다.

이날 불꽃로드 페이스북에서는 비와이가 본인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신곡 'Time to Burn : 불꽃로드'의 스페셜 영상이 공개된다.

[비즈트리뷴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