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청년비상 캠프, 창업 열기 '후끈'
SK 청년비상 캠프, 창업 열기 '후끈'
  • 승인 2016.07.20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 제공
 
[비즈트리뷴] 미래의 ‘GAFA (google, Amazon, Facebook, Apple)’를 꿈꾸는 젊은 청년들의 열정적인 창업캠프가 열렸다.
 
SK가 차세대 글로벌 기업가 양성을 위해 주관하는 ‘SK청년비상 캠프’가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용인 소재 SK아카데미에서 개최됐다.

‘SK청년비상’ 은 국내 최초로 ‘정부-대기업-대학’ 3자간 협업을 통해 한국을 대표할 청년기업가 양성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 과제에 일조하기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SK가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과 함께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총 3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는 25개 해당 대학별로 학기당 200명씩 수강신청을 받아 5,000명씩 2년간 총 2만명을 대상으로 창업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2단계는 학기당 10개 창업팀씩 총 40개팀을 대상으로 창업보육을 진행한다.

마지막 3단계에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창업팀을 선발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SK청년비상 캠프는 25개 대학별 자체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50개 우수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2단계인 전문 창업보육에 직행할 10개 우수팀을 선발하는 이벤트다.

이번 캠프에는 스마트폰 연계 홀로그램 디바이스, IoT 스마트 비닐하우스, 거주단지내 공유경제 플랫폼과 같이 VR(가상현실), 사물인터넷, SNS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젊은 청년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창업아이템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 SK청년비상 캠프에서 선발된 우수팀 10개팀에는 창업지원금 2천만원 및 입주공간 제공, SK Biz연계 지원, 사내외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심사를 통한 기술개발자금 지원 등 기존 SK의 창업보육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SK청년비상 캠프와 관련 행사를 주관하는 SK텔레콤 CEI사업단장 이재호 전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대학생들이 SK청년비상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CEO에 대한 꿈을 키우고, 글로벌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만들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은 “SK청년비상 프로젝트가 대학생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창업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채희정기자 sincerebiztribun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