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새마을운동중앙회 해외 봉사활동에 구급용품 후원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새마을운동중앙회 해외 봉사활동에 구급용품 후원
  • 승인 2016.07.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새마을운동중앙회 조직사업부 이국주 부장,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손경철 차장, 새마을운동중앙회 국내사업본부 이경원 본부장, Y-SUM청년포럼[코션] 최명근 회장ㅣ동국제약
 
[비즈트리뷴]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새마을운동중앙회 Y-SMU청년포럼[코션] 대학생 해외봉사단에 털진드기 및 모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등 구급용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Y-SMU청년포럼[코션] 소속 대학생 등 27명은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 깜뽕스프도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캄보디아 현지에서 10~18세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포함한 위생보건 교육 봉사 등을 진행하며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디펜스벅스와 구급가방을 후원했다.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성분의 디펜스벅스(50ml)는 모기 뿐만 아니라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기피제’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며 구급가방은 상처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와 핀셋, 가위, 알코올 솜, 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지원한 모기기피제와 구급가방이, 해충이 많은 환경에서 활동하는 봉사단과 현지 주민들에게 유용하게 쓰였다는 얘기를 듣고 보람을 느꼈다”며 “무더위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소망의집, 능인사회복지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등의 단체들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후원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사 뿐만 아니라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동국제약의 공장에서도 진천군 장애인 복지관, 충북희망원, 가나안복지마을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