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LS자산운용 인수 MOU...종합금융그룹 도약
DGB금융그룹, LS자산운용 인수 MOU...종합금융그룹 도약
  • 승인 2016.07.1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인규 회장
 
[비즈트리뷴]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12일(화) 오전 이사회를 개최하고, LS자산운용 인수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DGB금융그룹은 양해각서 체결 후 실사를 거쳐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금년 내에 최종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LS자산운용은 16년의 업력(2000년3월3일 설립)과 종합라이선스를 보유한 회사로, 2016년 3월말 기준 운용자산 6조 6천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 ROE 14.1%등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우량회사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전통자산 중심의 안정적인 자산운용으로 우발채무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금년 초 수익원 다변화를 위해 대체투자본부를 신설해 종합자산운용사로서의 인력과 시스템을 갖췄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잇다.

또한 금년3월에는 우수한 운용실적을 인정받아 사학연금 국내 주식형 위탁사 7곳 중 한 곳에 선정되기도 했다.

LS 자산운용은 전통자산에 대한 Track Record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일임,사모분야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그런만큼 DGB금융그룹은 LS자산운용을 인수,  조기에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가 가능하고 그룹 자산운용역량을 강화하는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은행 창구를 통한 공모펀드 판매, 안정적인 대체투자 확대, 계열사 물량이전 등을 통해 LS자산운용을 2020년까지 AUM(총 운용자산) 10조 이상의 중형 자산운용사로 도약시킨다는 방침이다.

박인규 회장은 “경쟁력을 지닌 자산운용사 인수는  DGB금융그룹의 수익원 다변화와 함께 종합금융그룹 도약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는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