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1호점 22일 오픈
SPC‘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1호점 22일 오픈
  • 승인 2016.07.1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제공
 
[비즈트리뷴]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www.shakeshack.kr)’ 의 국내 1호점 ‘쉐이크쉑 강남점’의 공식 오픈일이 22일로 결정됐다.

지난 2015년 12월 SPC그룹은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社(Shake Shack Enterprises International, LLC)’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 1호점 장소를 강남대로 신논현역(9호선) 인근으로 선정했다.

지난 6월부터는 매장 오픈을 예고하는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고,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hakeshackkorea)과 인스타그램(@shakeshackkr) 등 소셜 커뮤니티도 사전 오픈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여왔다.

오는 22일 오전 11시(한국시간)에 문을 여는 쉐이크쉑 강남점에서는 쉑버거, 스모크쉑, 슈룸 버거 등 미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쉐이크쉑은 미국 유명 외식기업인 ‘유니언 호스피탤러티 그룹’의 회장인 대니 마이어(Danny Meyer)가 2001년 美 뉴욕의 매디슨스퀘어 공원의 공원 복구 기금 마련을 위해 시작한 버거 브랜드로서, 뉴욕의 유명한 레스토랑 <유니언스퀘어 카페>와 같은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식당)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영국, 중동, 러시아, 터키, 일본 등에 진출했다.

[비즈트리뷴 변재연기자 byun6270@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