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헤어샵 공식 출시
카카오, 카카오헤어샵 공식 출시
  • 승인 2016.07.12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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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제공
 
[비즈트리뷴]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12일, 모바일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정식 출시한다.

출시 시점에는 전국 1500여개의 미용실과 1만여명의 디자이너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내 2000개, 연내 4000개 미용실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조건에 딱 맞는 미용실 검색, 신뢰할 수 있는 리뷰 확인, 편리한 예약 관리가 특징이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미용실 방문 전, 원하는 조건의 미용실과 스타일을 알아보는 방법이 제한적이었다.

상업적 후기들 사이에서 솔직한 후기를 걸러내기 어려웠으며, 정확한 가격을 사전에 확인하기 쉽지 않았다.

예약 문의는 영업 시간에만 가능했으며,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매장은 어딘지 바로 확인할 수 없었다.

카카오헤어샵은 이용자들이 겪어야했던 불편을 덜어냄과 동시에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지역과 스타일별 매장 검색은 물론, ‘심야영업’, ‘주차’, ‘유아전용의자’ 등 특수 조건을 충족하는 미용실만 골라볼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정보와 각 디자이너의 전문 영역, 경력, 기존 스타일링 작업 등의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매장 리뷰 및 평가는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서비스를 받은 이용자만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신뢰도를 높였다.

예약 페이지에서는 디자이너별 예약 가능 시간을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반영되기때문에 전화로 일일이 확인 할 필요가 없다.

당일 예약이나 매장 영업시간 이후의 예약 등도 제약 없다.

사전에 스타일별 가격을 확인,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예약과 동시에 먼저 카카오헤어샵에서 결제를 하고 방문하는 만큼 불확실한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

실제로 사전 체험 서비스를 경험해 본 이용자들은 카카오헤어샵의 가장 만족스러운 항목으로 시술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88%)과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72%)을 꼽기도 했다.

■헤어샵 노쇼 절감 및 마케팅 효율화로 매출 증대

카카오헤어샵은 입점 미용실의 안정적인 예약 관리와 노쇼(no-show,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경우) 비율 축소, 신규 고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부터 2달 간 진행했던 사전 체험 서비스에서 미용실들의 영업시간 외 예약 건수는 25%였고, 노쇼 비율은 0.5%였다.

기존 업계 평균 노쇼율인 20%의 1/40 수준이다.

사전 체험 서비스 매장 중 86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예약 고객이 약 22.4%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답했고, 86.2%가 서비스의 선결제 기능이 노쇼 방지에 효과적일 것이라 답해 사전 체험 이후에도 카카오헤어샵의 효율성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를 드러냈다.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지배적이었다.

응답한 점주의 57%가 카카오헤어샵이 기존의 광고 수단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 답했으며, 31.4%는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기존 광고비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카카오 윤정하 카카오헤어샵 TF장은 “기존 시장에서는 이용자와 미용실 모두 각각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카카오헤어샵은 양쪽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미용 업계의 성장과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톡 5.7 이상 버전에서 ‘더보기’의 ‘헤어샵예약’ 메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커피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7월 26일부터는 예약 이용자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비즈트리뷴 채희정기자 sincerebiztribun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