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현금카드, LG유플러스 '페이나우'에 탑재
NH농협은행 현금카드, LG유플러스 '페이나우'에 탑재
  • 승인 2016.06.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와 NH농협은행은 온라인 현금카드결제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을 맺었다.좌측부터 손병환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 서기봉 NH농협은행 영업추진본부장, 이은재 LG유플러스 BS사업부문장 전무, 손종우 LG유플러스 BS사업부 담당 ㅣNH농협은행 제공
 
[비즈트리뷴]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23일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와 '온라인 현금카드결제서비스 활성화 전략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9월이면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앱 ‘페이나우’에 NH농협 현금카드 기능을 탑재할 수 있게 된다.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현금카드를 발급받은 농협계좌 보유고객은 스마트폰 기종에 관계없이 ‘페이나우’에 현금카드를 등록하고 전국 2만 6천여 NH농협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으며, 11만 여개의 페이나우 가맹점에서 현금카드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
 
페이나우에 탑재된 현금카드로 결제하면 오프라인 현금카드와 동일하게 온라인 가맹점은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은 신용카드 대비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현금카드 결제의 특징인 ‘공동 가맹점 제도’를 온라인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NH농협 이외의 다른 금융기관과의 연동은 물론, 다른 간편결제앱을 이용한 현금카드 결제도 모두 수용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절감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

공동 가맹점 제도는 가맹점이 한 개 은행과 현금카드 결제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면 현금카드 결제사업에 참여한 25개 금융기관에서 발행된 모든 현금카드를 수용하는 제도로 개별 금융기관은 가맹점 관리에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온라인 및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결제수단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며 “농협은 향후 다른 전자지급결제대행사에도 온라인 현금카드 결제를 개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