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불꽃곰신 페스티벌’풍성한 재미
한화,‘불꽃곰신 페스티벌’풍성한 재미
  • 승인 2016.06.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한화그룹의 ‘불꽃곰신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한화에서 진행한 이번 페스티벌은 국군장병의 여자친구인 ‘곰신’을 주인공으로 한 최초의 축제였던 탓에 온라인 상의 기대가 매우 높았다.

특히 곰신카페와 군인 남자친구를 둔 여대생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며 실제 행사장에는 많은 곰신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국군장병의 가족이나 연인뿐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즐거운 축제의 장을 찾았다.

페스티벌의 1부는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했다. 군인 느낌이 나는 복장으로 안내를 맡은 진행 요원부터 이벤트 경품으로 등장한 전투 식량까지, 행사장 곳곳에서는 실제 군대의 느낌을 위트있게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페스티벌의 흥을 돋우었다.

방문자들은 직접 고무신을 던지고 OX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며 페스티벌의 재미를 만끽했고 풍성한 경품도 받았다.

특히 국내 최대 곰신 커뮤니티인 ‘네이버 고무신카페(곰신모임)’와 제휴한 ‘곰신 DIY 꿀팁 나누기 존’의 인기는 대단했다.

실제 곰신들이 선물상자나 손편지 등을 제작, 전시하였고 현장 방문자들에게 제작 노하우까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 방문자라면 누구나 곰신 서약서 및 기념 포토를 받아갈 수 있어 더욱 유익한 공간이었다.

2부는 가수 장재인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반짝반짝, 여름밤’ 은 기타 반주까지 가미되어 초여름 밤 곰신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기 충분했다.

공연 후에는 장재인이 직접 현장 인증샷 이벤트 당첨자를 선발하여 연인간의 인기 데이트 아이템인 63빌딩 뷔페권, 한화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등을 선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깜짝 순서는 곰신 버전 우정의 무대와도 같은 코너였다.

연애를 시작한 지 600여 일 남짓의 군인 남성이 여자친구를 위한 깜짝 음성 편지를 보내왔다.

조금만 더 기다려서 오랫동안 함께 하자는 메시지에 당사자는 눈시울이 붉어졌고, 현장에 온 모든 곰신들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 공연은 군복무 중 경연프로그램에 출연해 큰 화제가 되었던 에디킴의 무대였다.

곰신 여자친구에게 기다려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2 Years Apart’는 모든 곰신이 입을 모아 부를 수 있는 선곡이었다.

에디킴은 앞서 진행된 ‘곰신 DIY 꿀팁 나누기 존’에서 가장 인기 높았던 전시자에게 특1급 더 플라자 뷔페 상품권과 숙박권 패키지를 증정하며 페스티벌을 마무리 지었다.

곰신으로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이예슬(22세)씨는 “군대간 남자 친구를 둔 사람으로써 느끼는 희로애락의 감정을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나라를 지키는 남자친구의 노고를 기억하고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준 한화그룹에 감사한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이유리 부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에 헌신하는 국군장병과 그들의 마음속 불꽃인 ‘곰신’들을 위한 뜻 깊은 자리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숨은 주역들의 노고를 기리고 대중들의 관심도 함께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김지원기자 lovelypooh@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