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자체 실험 결과 ‘OIT’검출안돼"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자체 실험 결과 ‘OIT’검출안돼"
  • 승인 2016.06.1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png▲ 코웨이 공기청정기 ㅣ 코웨이 홈페이지
 
[비즈트리뷴] 국내 기업의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OIT가 검출됐다는 보도에 따라 소비자들은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코웨이는 "유해물질이 검출된 기업이 코웨이가 아니다"라고 16일 밝혔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의 걱정을 불식시키고, 국내에 판매 중인 공기청정기 필터의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위치한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옥타이리소씨아콜론(OIT, Octylisothiazolinone) 검출 자체 실험을 진행했다.

OIT는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간 클로로메탈이소티아졸리논(CMIT, Methylchloroisothiazolinone) 계열의 성분이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 헤파필터 내 OIT 검출 분석을 자체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OIT는 미검출됐다고 밝혔다.

‘공기청정기 필터 내 OIT 검출 분석’은 공기청정기 필터 샘플을 추출하고, 추출된 샘플을 용매로 추출해 시료 상 성분을 분리시킨 뒤 OIT 검출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엄격한 공기청정기 필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연 추출물을 필터의 항균 물질로 사용하고 있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당사는 자체 실험에서 OIT가 미검출된 것을 확인했지만 신뢰도를 위해 공인된 외부기관에 의뢰해 다시 한번 실험을 진행하고, 당사 공기청정기 필터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