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unny MyCar출시 4개월만에 1천억원 돌파
신한은행, Sunny MyCar출시 4개월만에 1천억원 돌파
  • 승인 2016.06.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 제공
 
[비즈트리뷴] 신한은행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모바일 전용 자동차금융상품인 ‘Sunny MyCar대출’이 자동차금융시장의 바람을 일으키며, 출시 4개월만에 1천원억원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Sunny MyCar대출’의 인기요인으로는 낮은 고정금리와 모바일을 이용한 간편한 신청절차로 자동차 구입 현장에서 자동차 딜러의 추천으로 즉시 신청하고 전용 상담센터(1577-9561)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대출 상담부터 실행까지 당일 대출이 가능해 바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신한은행은 2010년 은행권 최초로 자동차금융을 시작해 현재까지 취급액 2조 4천억원을 넘어섰고,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전용상품인 ‘Sunny MyCar대출’의 취급액이 1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온ž오프라인에서 자동차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자동차금융은 기존 2금융권이 점유하고 있었지만, 신한은행의 마이카대출 출시로 자동차금융 이용 고객의 선택이 확대되어 기존 자동차금융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몰고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unny MyCar대출 이용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제출서류의 모바일 사진전송서비스 등 이용절차를 보다 간소화하여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며“빅데이터 기반의 중고차 시세정보 제공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자동차금융의 명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