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신동탄파크자이 2차’10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 ‘신동탄파크자이 2차’10일 견본주택 오픈
  • 승인 2016.06.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탄파크자이 2차 조감도 ㅣGS건설 제공
 
[비즈트리뷴] GS건설은 10일 경기도 화성시 능동 687-7 번지 일원에서 신동탄파크자이 2차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신동탄파크자이 2차는 지하 2층~지상 21층, 5개 동, 전용면적 84㎡, 총 37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의 단일로 공급되며 A부터 E타입까지 총 5개 타입으로 선보인다.

세부 타입별 가구수는 △84㎡A 111가구 △84㎡B 122가구 △84㎡C 101가구 △84㎡D 21가구 △84㎡E 21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지난해 10월 분양한 신동탄파크자이 1차에 이은 후속 분양이다.

신동탄파크자이 1차와 이번에 분양되는 2차가 함께 들어서게 되면 총 1,358가구의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신동탄파크자이 2차는 동탄과 병점 일대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자연, 생활, 교통 등 편리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구봉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이 아파트는 제5호 근린공원을 따라 동탄 센트럴파크까지 접근성이 좋다.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리는 동시에 동탄신도시에 안정적으로 갖춰진 다양한 인프라들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교통환경으로는 인근에 위치한 1호선 서동탄역을 통해 수도권 일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서동탄역이 동탄, 수원, 안양을 잇는 인덕원~수원선 전철(계획) 노선으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인덕원~수원선(예정) 서동탄역 이용 시 동탄역과 한 정거장으로 닿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일대의 다양한 교통호재도 같이 누릴 수 있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동탄2신도시에는 수서 고속철도 SRT(Super Rapid Train) 동탄역이 올 해 개통될 예정이고 향후 GTX(Great Train Express)도 개통을 앞둬 다양한 광역교통망이 갖춰지게 된다.

다양한 광역 교통체계가 동탄 일대로 집중되면서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현재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봉담~화성고속도로를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천~오산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는 오는 2021년 개통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의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병점중, 병점고, 동탄고 등 명문학군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유치원 계획 부지가 마련돼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신동탄파크자이 2차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판상형 구조가 전체의 94%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세대 내부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그 중 84A∙B∙C∙E타입은 판상형의 4베이(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팬트리 또는 침실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 설계가 적용된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84D타입은 안방과 인접하게 알파룸을 배치해 서재 혹은 별도의 드레스룸으로 활용, 마스터 존을 강화했다. 또한 확장 시에는 알파룸을 침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 및 입주민 전용 사우나가 들어선다.

더불어 부재중에도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이 조성돼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을 더했다.

박희석 GS건설 신동탄파크자이 2차 분양소장은 “동탄1신도시와 병점의 안정화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자이 브랜드의 새 아파트 라는 점에 수요자들의 호응도가 좋다”며 “또 사업지가 동탄2신도시의 다양한 호재들의 간접적인 영향권에 있어 좋은 분양 성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 접수 예정이며, 23일 당첨자 발표 후 28일~30일에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동탄파크자이 2차의 견본주택은 화성시 능동 696-2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