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한국GM, 전기차 이상의 전기차 – 쉐보레 볼트(Volt)
[부산모터쇼]한국GM, 전기차 이상의 전기차 – 쉐보레 볼트(Volt)
  • 승인 2016.06.02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세대 쉐보레 볼트 ㅣ한국GM 제공
 
▲ 2세대 쉐보레 볼트 ㅣ한국GM 제공
 
▲ 쉐보레 신형 카마로 SS ㅣ한국GM 제공
 
[비즈트리뷴] 쉐보레(Chevrolet)가 지난 1일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GM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를 통해 볼트(Volt), 카마로SS(Camaro SS) 등 쉐보레의 혁신을 상징하는 신차를 공개했다.

쉐보레는 이날 행사를 통해 강력한 상품성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은 스파크, 말리부, 임팔라 등 견실한 제품 라인업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시장 안착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지엠 사장 겸 CEO는 “5년 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출발한 쉐보레 브랜드는 그 동안 고객들의 열렬한 성원을 바탕으로 양적, 질적 측면에서 빠르게 성장해 가고 있다”며 “향후 경차부터 프리미엄 모델, 그리고 전기차까지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GM 프리미어 나이트를 통해 기존 전기차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온 한정된 주행 가능 거리를 혁신적인 첨단 기술로 극복한 2세대 쉐보레 볼트(Volt)와 더불어 퍼포먼스 및 기술력을 상징하는 신형 카마로 SS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쉐보레 볼트(Volt)는 순수 전기차에 육박하는 18.4kWh 대용량 배터리와 2개의 전기 모터,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Range Extender)을 기반으로 구동하는 최신 볼텍(Voltec) 시스템을 탑재, 총 676km에 달하는 최대 주행 거리로 친환경차 확산에 걸림돌이 되었던 충전과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완전히 해소한 혁신을 선보인다.

쉐보레는 볼트의 올해 도입 물량을 국내 주요 카쉐어링 파트너에 우선 공급하고, 이를 통해 고객 접점과 경험을 극대화해 보다 많은 고객이 볼트(Volt)의 혁신적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볼트(Volt)는 주행거리, 편의성, 상품성 등 모든 부분에서 기존 친환경차가 지닌 약점을 모두 극복한 파괴적 혁신의 사례”라며 “전기차 전략을 위한 쉐보레의 기술이 집약된 볼트(Volt)가 카쉐어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출시될 2세대 쉐보레 볼트(Volt)는 가장 효율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1세대 모델을 보유한 고객 70,000여명으로부터 수집한 10억km에 달하는 누적 주행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획기적인 기술적 진보를 이뤄냈다.

볼트(Volt)는 기존 모델 대비 96개가 줄어든 192개의 배터리 셀을 탑재해 전체 배터리 팩 하중의 10kg을 감량하는 한편, 12%의 효율 개선을 통해 전기차 수준에 가까운 최대 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리젠 시스템(Regen on DemandTM)을 채택, 한 발 앞선 에너지 효율과 새로운 주행경험을 동시에 선사한다.

쉐보레 볼트(Volt)의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물로, 차량 전면의 새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은 차량 전면의 공기 흐름을 효과적으로 흘려보내는 한편, 에어로 셔터(Aero Shutter) 시스템이 주행 중 공기저항을 최소화한다.

또한 쉐보레의 남다른 안전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한 볼트(Volt)는 운전석 및 조수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 동급 최대의 총 10개 에어백을 적용했으며, 차선 이탈 경고장치와 차선 유지 시스템 등 첨단 능동안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